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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버즈가 뭔가요?

    버즈는 사전적인 의미로 buzz [(벌/기계 따위가) 윙윙거리다], [소근소근 말하다], [(소문이) 떠돌다] 등의 의미를 가지며, 이는 인터넷 상에 떠돌아 다니는 고객의 목소리를 비유적으로 뜻하는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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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버즈리서치란 무엇이며, 어떠한 장점이 있나요?

    ▶ 버즈 리서치란 인터넷 상에 올라온 다양한 소비자 버즈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기업의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전략 방향 수립 및 (신)제품 기획/ 개발 등에 활용 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리서치 서비스입니다.

    ▶ 버즈 리서치는 온라인상에 올라온 소비자 의견을 빠르고 신속하게 조사할 수 있으며, 연구자의 편견 없는 솔직하고 real한 소비자 의견/ WOM을 수집/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수집에 있어서 시공간적인 제약을 받지 않으므로 국내에서 출장을 가지 않아도 해외시장 데이터 수집/ 분석이 가능하고, 시계열적인 추이분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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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버즈의 수와 Market share가 관련이 있나요?

    버즈 볼륨과 Market share가 반드시 비례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버즈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는 뜻이며, 이는 현 시점의 Market share가 낮더라도 추후 확장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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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수집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지나요?

    버즈메트릭스는 버즈 IMA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키워드 검색을 통해 검색 결과를 자동 수집하고,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분석에 필요한 유의미한 부분만을 추출하는 파싱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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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분류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버즈 IMA를 통해 수집된 정보들은 시스템을 통한 분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는 자동분류 시스템과 인력을 통한 추가 분류, 재분류, 검수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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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버즈메트릭스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버즈메트릭스는
    (1) 2006년 국내 처음으로 온라인 버즈 조사를 도입해 그동안 50여개 고객사와 500여건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척해오고 있습니다.
    (2) 온라인 버즈 수집엔진 및 분류엔진을 자체 개발해 구축/ 운용하고 있으며,
    (3) 온라인 버즈만을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연구원과 언어별로 숙련된 보조연구원 pool을 확보하고 있으며, 연구목적에 따라 마케팅 및 사회조사팀과 협업해오고 있습니다.
    (4) 데이터 정확도를 위해 1차 자동엔진 분류결과를 2차 육안 검수하여 정확도를 90%이상 유지하여 온라인상의 소비자 인식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